1599-3401

9:00 ~ 18:00 평일 주말, 공휴일 휴무 광고 구매 도와드립니다.


전체

질문 및 답변

[답변]

종이세금계산서 이용에 따른 사업자의 납세협력비용을 절감시키고, 사업자간 거래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시행되는 제도로서 사업자가 전자적 방법에 의해 세금계산서를 발행/교부하고 국세청에 전송하는 것을 말합니다.

[답변]

네이트 키워드광고는 일반과세자로 매출이 발생하는 모든 것에 대해 10%의 부가세가 포함이 되며 이를 국세청에 반드시 납부하고 있습니다. 부가세 신고를 위해 반드시 계산서를 받으셔야 합니다.

 

[답변]

전자세금계산서로 발송 되며, 결제 완료 후 5~7일 뒤 신청한 메일주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답변]

센드빌(sendbill.co.kr)에서 신청 사업자번호와 이메일로 확인이 가능하며,

키워드샵에서 재발송 요청을 하시면 메일로 다시 보내드립니다.

[답변]

정보가 잘못 된 세금계산서는 로그인>결제관리(왼쪽 메뉴바) 페이지를 통해 수정신청 주시면 됩니다.
최초 발급받은 계산서의 정보가 잘못 되어 수정을 하셨다면, 
기존 발행된 세금계산서 1장, 수정세금계산서 2장, 총 3장의 세금계산서가 발행됩니다.

[답변]

전자 세금계산서는 매달 국세청에 신고를 하고 있기 때문에 수정기간이 끝난 경우에는 처리가 불가능 합니다.

참고로 세금계산서는 공급받는자의 사업자등록번호만 일치하면 부가세신고시 아무런 문제가 없으며, 그외(대표자, 주소등)는 임의적 기재사항으로 잘못 기재가 되어도 부가세 신고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업자번호 이외의 정보가 잘못 된 경우에는 수정 신고 역시 불가능하니 이점 양해바랍니다.

[답변]

세금계산서의 발급일자는 결제일자이고, 이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단, 낙찰자의 입찰예치금의 경우는 예치금결제일자가 아니라, 낙찰자 최종결제일자로 처리됩니다.

[답변]

전자세금계산서 제도로 인해 세금계산서는 매달 10일 국세청에 자동 신고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결제 익월 7일까지 키워드샵을 통해 반드시 신청을 주셔야 합니다.

[답변]

수정/재발송 세금계산서는 요청일로부터 3~5 정도 후에 발송 됩니다.

[답변]

마이너스 계산서는 결제를 취소하거나 해지하신 경우에 발행이 됩니다.

+계산서와 동일하게 부가세 신고를 같이 하셔야 합니다.